소식

인권교육강사 역량강화프로그램 진행했습니다(8/26)

지난 8월 26일(월) 충남지역 인권교육강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했습니다.

충남지속협의 후원과 충남인권교육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한 교육 워크숍닙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총 30여명의  인권교육 활동가와 시민들이 참가하셨고요, 천안모이세, 아산지속협 인권21, 한빛장애인평생교육원, 청소년노동인권센터 등 협의회 소속 단체의 강사뿐 아니라 천안지역사회교육협의회 소속 강사님들과 시민분들도 다수 참가해서 더 의미가 있었던듯 하네요~

수업디자인연구소 김현섭 선생님의 열강과 피스모모 최영란선생님의 세심하고 즐거운 강의도 너무 좋았고 느끼고 공부할 꺼리들이 많은 시간이었고, 참가하신 분들의 평가도 좋아서 개인적으로 기분이 업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법인과 센터가 적극 참여하고 있는 충남 인권교육단체협의회가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일들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2019 청소년노동인권캠프 진행했습니다(8/12)

2019년 청소년 노동인권캠프, "청소년, 안전한 노동사회를 말하다."가 지난 8월 12일(월)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중1부터 고3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안전한 노동사회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강의를 진행해 주신 두리공감의 이주현선생님과 새움터의 조영희 쌤, 고김용균님 어머니 김미숙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준비부터 진행까지 애써주신 센터 활동가님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늘 아껴주시고 지지해주시는 회원, 후원회원 여러분께도 진심 감사드립니다.

현장실습 희생자 가족 간담회 잘 마쳤습니다.(6/20)

직업계고 현장실습 유가족 간담회 잘 마쳤습니다.
현장실습 도중 자녀를 잃은 유가족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내내 가슴이 먹먹했습니다. 2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았다는 이야기 또한 울림이 컸습니다.
간담회를 계기로 현장실습 제도의 문제점 및 실태에 대하여 지역 사회 내 환기시키고 함께 힘을 모으자는 결기도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늦게까지 열린 토론 해주신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 전해주시고 힘 모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아울러 바쁜 일정에도 현장실습의 올바른 자리찾기를 위해 경청해주신 도교육청 해당부서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청소년 노동인권 역사기행 잘 다녀왔습니다.

지난 6월 2일(토) 총 21명의 시민과 청소년들이 함께 다녀왔습니다.

무더위로 유명한 대구의 날씨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으나, 다행히 기행하기에 딱 좋은 시원한 날씨 였습니다.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준비와 후원해 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충남시민재단 선정 충남 NGO대상 수상(2/19)

지난 2월 19일(화) 충남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열린 충남  시민사회단체 신년회 및 충남 NGO대상 시상식에서 충남청소년노동인권센터가 최우수 단체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함게 해주신 모든 분들의 덕입니다. 2019년에도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천안 시민사회단체 교례회 우수사업 선정!(4/9)

4월 9일(화) 오후 3시, 나사렛대학교 제2창학관에서 천안 NGO 센터 신년교례회가 열렸습니다.

교례회의 행사로 단체소개와 2019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모두 10개 단체가 참가해 3분 발표를 했고 그중 참가자들의 투표로 함께 하고  싶거나, 지지하는 단체(사업) 2개를 선정했는데, 저희 센터가 1등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선정 상금으로 20만원짜리 어음(?)을 받았습니다.

발표에는 김용기 센터장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